ARS 프로그램 개발및 서비스 소개

ARS 와 IVR

인포필러 2015. 5. 7. 10:08
http://blog.naver.com/infopeeler/140200815817 
ARS? IVR? 비슷하긴 한데 뭔가 다르게 사용되는데 대체 뭐가 다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봤습니다.


* ARS
Automatic Response System (자동응답시스템)  
음성으로 된 각종 정보를 기억장치에 저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각종 정보를 음성으로 저장하여 두고 사용자가 전화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접속하면 음성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알려주고, 필요한 정보를 찾으면 이를 음성으로 들려준다.


* IVR
Interactive Voice Response (음성 자동 응답)
음성 전화 입력과 터치톤 전화기의 단추를 선택적으로 누르는 것들의 조합을 받아들여서 음성, 팩스, 콜백, 이메일, 기타 매체의 형태로 적절한 응답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예를 들면, 먼저 시스템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내역을 안내하고 고객의 특정 ID를 입력받아 해당 정보를 서버에서 검색한 후 음성으로 변환시켜 은행이나 주식의 계좌 잔액 조회 또는 이체, 여론 조사를 포함한 각종 조사, 콜 센터의 통화 전달, 단순한 주문 입력 거래, 영화 상영 일정과 같은 선택적인 정보 조회 등을 제공하는 일을 말한다.
 
포스트중 'ARS안내 서비스'의 그림은 IVR에 해당이 됩니다만..
ARS라는 단어가 더 익숙할것 같아 ARS로 적어봤습니다.
 
통상 묶어서 ARS서비스로 불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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